홈 > 소방새소식 > 소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프린터 글자확대 글자축소

소방뉴스

게시판명 상세보기
제목 금산소방서, 물놀이 인명사고 Zero 달성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수 657
등록일 11.04.23
첨부

충남일보,

등록일: 2009-09-02 오후 8:36:21

 
응급처치 상설교육장 운영 모습.
[금산] 금산소방서(서장 박승희)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실시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물놀이 인명사고 Zero 달성이라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부상15명, 사망12명) 제원면 원골 등 관내 내수면 유원지에서만 물놀이로 인한 익사사고가 총12건 발생한 것에 비해 금년에는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은 것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기간 동안 그 뒤에서 묵묵히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을 기울인 119시민수상구조대와 여름군청, 휴일을 반납하고 고정근무 및 순찰활동을 펼친 금산소방서 직원들의 숨은 노력이 있었다.
또 기간 중 주요피서지에서 응급처치 상설교육장을 개설해 현장에서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및 수난사고 발생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구명환 던지기 체험 행사 등을 실시해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재미있는 물놀이를 즐기는데 큰 도움이 됐다.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기간 중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및 복수면 의용소방대원이 내수면 순찰활동으로 복수면 지량2리 구만리 유원지와 복수면 지량리 하천에서 허우적거리던 피서객 각 2명(총4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는 만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기간 단 한건의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다.
금산소방서 서장 박승희는 물놀이 인명사고 Zero 달성에 고생하신 관계기관과 119시민수상구조대, 금산소방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금산소방서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생활속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2010년에도 물놀이 안전사고 Zero 달성에 소방력 및 장비를 집중 투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일 금산소방서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공로가 많은 대원과 4명의 피서객을 구조한 119시민수상구조대원에 대한 공로패를 전달 할 예정이다.
목록
이전글 이전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금산소방서,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유공자 공로패 수여

충청남도 소방본부에서 제작한 "소방뉴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소셜계정 접속 후 댓글 기입 영역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