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방새소식 > 소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프린터 글자확대 글자축소

소방뉴스

게시판명 상세보기
제목 공주소방서, 폭염대비 선제적 구급대책 추진
작성자 심보형
조회수 227
등록일 16.06.02
첨부 공주소방서_청사_사진.JPG (3534.8 KB)
공주소방서, 폭염대비 선제적 구급대책 추진 이미지

공주소방서(서장 오영환)가 때 이른 폭염이 찾아옴에 따라 이달부터 오는 9월 까지 폭염환자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폭염 대비 구급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폭염대비 구급차량 점검·정비 철저 온열질환자 대비 응급처치능력 향상을 위한 구급대원 교육 폭염 취약 대상·지역을 위한 유관기관 연계 강화 등이며, 아울러 폭염사고대비 교육 과 홍보활동 등을 실시한다.

 

또한 폭염 환자발생 시 신속한 대응조치를 위해 체온계, 생리식염수, 정맥주사 세트, 얼음조끼, 얼음 팩, 정제소금, 구강용 전해질 용액, 물 스프레이 등 9종의 구급장비를 구급차량에 비치해 폭염대응체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노인들의 피해가 속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취약시간 때 농사일 등을 자제하고 야외활동 중 몸에 탈수현상이 있거나 어지럼 증상이 있으면 즉시 시원하고 환기가 잘되는 곳으로 이동해 휴식을 취하고 소금물이나 이온음료를 섭취해야한다.

 

공주소방서 전병철 현장대응단장은 폭염이 한창인 낮 시간대(1217)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부득이 야외에서 활동을 할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섭취하며, 발열·발한·현기증·구토·무기력증 등의 온열 질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서늘한 곳으로 이동하고 신속히 119에 신고해달라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솔브레인(주) 나눔재단, 공주소방서에 소화기 100대 기증
다음글 다음 게시물이 없습니다.

충청남도 소방본부에서 제작한 "소방뉴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소셜계정 접속 후 댓글 기입 영역
방문자 통계